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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안내

이용 신청
  • 1

    1단계 상담예약

    기관 방문을 통해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은 우선 전화로 상담을 예약하셔야 합니다.

  • 2

    2단계 직업상담(초기상담)

    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한 기초정보수집과 욕구를 확인하고, 향후 직업평가 및 서비스를 자세히 상담합니다.

  • 3

    3단계 직업평가(적합성평가 및 실습)

    초기상담을 통해 수집한 기초정보 및 욕구를 반영하고, 3개월간의 실습을 통하여 대상자로서의 적합/부적합 여부를 평가합니다.

  • 4

    4단계 적격성 결정(사례회의)

    3개월간의 실습을 통하여 일상생활 능력 및 직업행동 능력평가 결과를 기초로 시설 이용에 대한 적합/부 적합을 결정하기 위한 사례회의를 진행합니다. 결과에 따라 서비스 방향 또는 타 기관 연계 및 대기자 등록을 진행합니다.

  • 5

    5단계 직업재활계획수립(서비스 이용시작)

    이용자(보호자)와 시설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고 직업재활계획을 수립한 후 장애인직업재활서비스를 시작합니다.

  • 6

    6단계 직무배치(직업적응훈련)

    장애인 이용자의 욕구 및 사례회의 결정 사항에 따라 적합한 직무가 배치됩니다.

  • 7

    7단계 취업지원

    생산활동 및 적응훈련을 통해 취업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.(보호고용 / 지원고용/ 일반고용/ 타기관 전이)

  • 8

    8단계 종결

  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종결사유 발생시 서비스 이용이 종결됩니다.

  • 9

    9단계 사후지도 및 타기관 연계

    서비스 이용종결 이후 장애인 재활의 연속성을 갖고자 타 기관 연계를 통해 재활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  • 초기상담시 제출서류 : 장애인복지카드, 주민등록 등본1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 1부 (해당자에 한함 )
  • 상담 문의 : 033-745-5552